Pages

Wednesday, August 19, 2020

도시농업의 즐거움, 사진, 유트브로 찍어 공모전에 내볼까? - 우리문화신문

milanokabar.blogspot.com

[우리문화신문= 금나래 기자] 서울시는 도시농부의 하루 일상을 담은 유튜브와 사진, 텃밭 작물과 씨앗 등을 그림으로 담아낸 작품, 텃밭 공간 디자인 등 도시농업에 대한 시민 관심을 높일 수 있는 4개 분야 공모전을 9월 11일(금)까지 연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제 9회 도시농업박람회(9.24~27)’의 일환이다. 서울시는 올해 코로나-19로 인해 현장참여가 제한적인 만큼, 중랑구와 공동으로 중랑구 용마폭포공원 진행하는 도시농업박람회 행사에 앞서 도시농업에 대한 시민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진행한다.

공모전은 종류별로 순차적 접수를 시작하여 ▷홈파밍 디자인 공모전 ▷유튜브 영상 공모전 ▷도시농부 스마트폰 사진전 ▷텃밭 및 작물 드로잉 공모전 총 4개 분야로 진행된다.

‘스마트폰 사진 공모전’은 도시농부가 텃밭을 경작하며 느끼는 행복한 일상을 휴대폰으로 찍은 사진(전문카메라 제외)을 신청받으며, ‘텃밭 작물 및 드로잉 공모전’은 텃밭용품이나, 작물, 씨앗에 대한 이미지를 그림으로 표현한 작품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기본 스케치 작품이나 기본 스케치에 채색한 작품 등 원하는 대로 응모할 수 있다.

1차 심사를 거쳐 선정된 본선 진출작품은 제작(재료)비를 지원받아 제작하게 되고(사진전 제외), 최종 작품은 박람회 행사장에 전시되어 관람객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다.

우수작의 시상은 시상금에 준하는 상품권으로 지급되며, 필요할 경우 온·오프라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홍보물로 사용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도시농업에 관심있는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서울도시농업박람회 홈페이지(http://agro-cityseoul.co.kr/)에서 신청기간 및 방법 등 자세한 정보를 확인 할 수 있다.

올해 제 9회 도시농업박람회는 코로나-19 감염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집단 참여행사를 축소하고 참여인원을 제한하는 대신, 다양한 전시 홍보물을 배치하고 영상컨텐츠와 온라인 생중계 등을 강화하여 현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을 통해 많은 사람들이 박람회를 경험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중랑구는 최근 급속한 도시농업 확산을 이루었고, 이번 박람회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걸맞는 성공적 행사모델이 될 수 있도록 시민들의 참여와 안전에 대한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김의승 서울시 경제정책실장은 “‘도시농업은 기후환경 변화 속에서 지구를 지킬 수 있는 작은실천”이라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코로나로 지친 시민들에게 도시농업을 통한 희망적 메시지를 담아주기 바란다.”고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Let's block ads! (Why?)




August 20, 2020 at 08:10AM
https://ift.tt/2YhPl8M

도시농업의 즐거움, 사진, 유트브로 찍어 공모전에 내볼까? - 우리문화신문

https://ift.tt/2Aktq8q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