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 이산고등학교(교장 최윤)는 여름방학 동안 가정에서 개별적으로 활동하는 언택트 독서 행사로 ‘책 꾸러미’를 운영했다.
3일 이산고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매년 방학 기간에 도서관에서 진행하던 정기 행사를 진행할 수 없게 돼 가정에서 학생들의 독서 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도서, 독서 활동지, 엽서, 책갈피 만들기 재료를 꾸러미로 만들어 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도서는 역사소설, 고전, 사회과학 분야, 예술서 총 4개 분야에서 이산고 추천도서 중 학생들이 희망하는 도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활동은 선택한 도서를 읽은 후에 독서 활동지를 작성하고, 엽서에 책 소개하는 글쓰기, 독서 그림, 가족과 함께 읽고 서평 쓰기로 진행될 수 있도록 안내됐다. 또한 활동 결과는 여러 학생들과의 공유를 위해 개학 후 제출해 전시할 계획이다.
특히 책 꾸러미 속 도서는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에게 선물로 증정해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도록 했으며 다양한 분야별 도서를 선택하고 압화를 이용한 책갈피 만들기 재료를 함께 넣어 제공, 많은 수의 학생들이 참여하는 등 반응이 뜨거웠다.
2학년 소연수 학생은 “책 꾸러미 속 도서선정 및 내용물들을 선생님과 함께 고민하고 만들면서 의미있는 활동에 참여한 것이 굉장히 뿌듯했고 학생들이 많이 신청해줘서 즐거웠다”는 소감을 밝혔다.
최윤 교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지역사회의 독서 문화 행사들이 취소, 연기되는 가운데 이번 책꾸러미 활동으로 이산고 학생들의 독서행사에 대한 갈증이 해소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많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독서 프로그램을 개발해 줄 것”을 당부했다.
화성 이산고 교사 김상희
September 03, 2020 at 02:14PM
https://ift.tt/3556y9J
[꿈꾸는 경기교육] 여름방학 동안에도 독서 즐거움 만끽 - 경기일보
https://ift.tt/2Aktq8q
No comments:
Post a Comment